Monday, March 12, 2012

“그릇에 담기기까지” (7/27/2003)

본문 : 마태복음 13:48~50
(47)또 천국은 마치 바다에 치고 각종 물고기를 모는 그물과 같으니 (48)그물에 가득하매 물 가로 끌어 내고 앉아서 좋은 것은 그릇에 담고 못된 것은 내어 버리느니라 (49)세상 끝에도 이러하리라 천사들이 와서 의인 중에서 악인을 갈라 내어 (50)풀무 불에 던져 넣으리니 거기서 울며 이를 갊이 있으리라

I. 서론
멸치에게도 자존심이 있다는 사실을 아십니까? 멸치들은 아무리 큰 민물고기 앞에서도 기가 죽지 않고 큰소리 치는데, “이래봬도 나는 바다에 산다”고 떠든답니다.
그런데 그 멸치들이 오해하고 있는 사실은, “바다는 내 것이다”라는 것입니다. 바다에는 자신보다 큰 물고기들이 대부분인데 말입니다. 가만히 보면 교인들도 오해하는 사실이 있는데, “천국은 내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는 이 세상에 오셔서 하나님 아버지의 구원의 법칙을 소개하였는데, “천국은 마치”라고 하시면서 제자들에게 비유로 가르쳐 주셨습니다. 그 비유를 보면, 3단계의 법칙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I. 본론
1. 첫째로, 그물에 걸리는 물고기가 되어야 합니다.
물고기를 잡으려고 그물을 쳐 놓았지만, 그물을 피해가는 물고기들이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구원하여 영생을 주시려고 여러 가지 방법들을 동원하심에도 불구하고, “세상이 좋다. 하나님은, 천국은 없다.”고 큰 소리 치면서 천국을 거부하는 사람들이 그와 같습니다.
하나님의 선택은 ‘자발성’에 기초를 둡니다. 본인의 의지로 거부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구원의 혜택이 없다는 말씀입니다. 그런 면에서 볼 때, 자발적인 결단으로 하나님 앞에 나오신 여러분들은 여기에 해당되지 않은 것입니다. 여러분은 하나님의 구원의 그물에 이미 걸리신 물고기들입니다.

2. 둘째로, 물 가로 끌어낸 물고기가 되어야 합니다.
그물 안으로는 들어왔지만, 물 가로 끌어내는 동안에 그물 밖으로 튕겨나가는 물고기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하나님을 믿기로 작정은 하였는데, 감사함으로 하지 않고 억지로 순종하면서 불평불만이 가득한 성도, 세상의 물결에 따라 이리 저리 흘어지려는 신앙생활을 하는 성도들이 여기에 해당될 것입니다.
구원에 동참한 성도들은 반드시 세상으로부터 구분되어야만 합니다. 세상의 바다 속에 그대로 남아 있으려고 하면 결국에는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지 못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가능성이 여러분에게는 없기를 바랍니다.

3. 셋째로는, 그릇에 담기는 물고기가 되어야만 합니다.
그물에 잡히고 물 가로 끌어내기는 하였지만, 다시 말해서 세상으로부터 구분된 삶을 사는 것처럼 보이기는 하지만, 하나님께 아무 쓸모 없어서 내어버림을 는 물고기들이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해로운 종류 또는 무익한 종류는 그릇에 담겨지지 못합니다.
어떤 물고기들은 살이 통통하게 쪄서 겉보기에는 좋지만, 오염된 먹이로 배를 불렸다면 오히려 사람에게 해를 입히게 될 것입니다. 어떤 물고기는 일부분만 크고 좋은 경우가 있습니다. 입만 크다거나, 지느러미와 비늘을 빼면 먹을 것이 없는 물고기는 그릇에 담지 않고 내다 버리겠지요?
먹이의 종류에 따라 그리고 소화시키는 정도에 따라 그 물고기가 유익한지 해로운지가 결정될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성도는 하나님의 진리를 습득하고 잘 소화시켜서 행함의 열매를 맺어야 좋은 성도다 됩니다. 성도 자신의 신앙생활에 따라 하나님 앞에서 의인과 악인이 나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될 가능성은 모든 성도들 누구에게나 있습니다. 만약에 본인 생각에는 열심히 신앙생활을 하였는데, 하나님께서 “악하다”고 평가하신다면 얼마나 억울한 일이겠습니까?
성도 여러분, 하나님의 구원의 그릇, 천국에 담기기까지 방심하지 마십시오! 자만하지 마십시오!
그러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 합니까?
첫째로, 좋은 먹이를 열심히 먹고 잘 소화시키시기 바랍니다. “진리”에 관심을 두고 열심히 찾을 뿐만 아니라, 구체적으로 행하는 믿음을 가지시기 바랍니다. <로마서 2:8 “오직 당을 지어 진리를 좇지 아니하고 불의를 좇는 자에게는 노와 분으로 하시리라”> <데살로니가전서 5:16-18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둘째로, 골고루 발전시키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영과 혼과 육을 균형잡히게 발전시켜서 하나님으로부터 인정을 받는 신앙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데살로니가전서 5:23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셋째로, 진리의 성령께 순종하시기 바랍니다. 세상 끝날까지 성주님의 영의 인도하심을 받는다면 여러분은 반드시 하나님의 구원의 그릇에 담겨지는 유익한 물고기가 될 것입니다.!

III. 결론
성도 여러분, 구원받았습니까? 세상으로부터 구분되었습니까? 진리로 날마다 더 무장하고 있습니까?
천국의 그릇에 담기는 크고 유익한 물고기들이 다 되시기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